[최신영화]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2020. 3. 24. 09:59영화/최신영화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부산행

TRAIN TO BUSAN, 2016

 

 

 

 

개요 액션, 스릴러 한국 1182016 .07.20 개봉

감독 연상호

출연 공유(석우), 정유미(성경), 마동석(상화)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출연진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평점

<네이버>

관람객 8.59

기자 · 평론가 7.10

네티즌 7.99

 

<다음>

네티즌 7.3

전문가 7.1

 

<로튼토마토>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줄거리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끝까지 살아남아라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덮친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결말

동대구역-부산광역시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석우(공유)는 해당 기관차를 몰고 있을 기관사를 만나러 조종실로 향했지만 거기에 있던 건 기관사가 아닌 감염중인 용석(김의성)이었고, 황급히 문을 닫지만 변이가 덜 되었는지 문을 열고 나와 눈만 하얗게 뜬 상태로 유아 퇴행을 일으키며 석우에게 집에 데려다 달라며 엄마가 기다린다고 말하면서 집주소까지 말한다. 하지만 석우의 '당신 감염됐어' 라는 말을 듣고 놀라서 '안돼, 아니야'라고 소리지르며 부정하다가 이윽고 완전히 감염자로 돌변하여 석우 일행을 덮친다. 격렬한 사투 끝에 석우가 성경을 방어하기 위해 뒤에서 붙잡고 입을 막았으나 그 손을 물려버리고 만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자신의 허리를 쇠사슬로 메고, 우여곡절 끝에 용석을 선로로 떨쳐버린 석우는 이미 자신도 이젠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됐음을 자각하고, 쇠사슬을 푼 뒤 기관실로 와서 주변을 둘러본 뒤 감속 레버로 추정되는 걸 지목하며 유사시 이걸 당길 것을 당부한다. 이 때 점점 감염이 진행되어 숨을 쉬기 힘들어한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수안에게 다가가 계속 성경의 곁에 있으면서 그녀의 말을 따르라고 하는데, 아빠가 자신을 두고 떠나려는 걸 직감한 수안이 펑펑 울며 가지말라며 외치자 어떻게 얘기를 해야할지 몰라 잠시 얼어붙었다가, 이내 눈물을 터뜨리고 만다. 그 뒤 계속 곁에 있어 달라며 자신을 붙잡는 수안의 손을 억지로 떼어낸 뒤 석우는 오열하며 열차 끝자락으로 이동한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부산광역시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살아남아 기관차를 통해 부산까지 내려가는 성경과 수안의 모습이 나온다. 시골 풍경이 보이는데 소란이나 괴성 하나 없이 한적한 모습이다. 다만 기관차가 교각을 지나며 주변 강가에 방치된 감염자 시체로 보이는 것들 중 몇몇이 시골 의상을 입고 있는 걸 보면 아주 감염이 없던 것은 아니었던 듯하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터널 건너편에서 도시가 조금 보이는데, 연기 하나 안 나는 멀쩡한 모습이다. 직후 터널 앞이 반쯤 타버린 민간인과 군인들의 시체와 함께 철조망과 바리케이트로 막혀있자 기관차를 정지시키고 내린 성경과 수안은 그리 유쾌하지 못한 주변 풍경을 마주한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터널로 진입하는데, 건너편에 부산 방어선을 사수중인 군인들이 실탄을 장전하고 대기하고 있고, 뒤에 여러 군수물자를 나르는 다른 군인들과, 그뒤엔 크레인으로 컨테이너를 높이 쌓아 방어선을 철저하게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한편 터널 반대편에서 건너편을 예의주시하다 신원불명의 두명이 이쪽으로 다가오는 걸 본 두 보초병들은 무전으로 이를 보고하고는 "감염 여부를 확인하라"라는 명령을 받는다. 하지만 터널 안에 그 어떠한 조명도 없었기에 감염 여부는 확인할 수 없는 상태였고, "육안으로 식별하기가 불가능하다"라는 보고를 한다. 그리고 지체없이 "사살하라" 라는 명령이 내려진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방아쇠에 손가락을 대고 성경의 머리에 조준을 한 채 당길지 말지 주저하며 고민하는 찰나, 수안이 터널속에서 학예회 때 불렀던 노래를 부르는 목소리가 아빠를 생각하는 듯 애처롭게 울리고, 초병은 방아쇠에서 손을 때고 "생존자 접근 중!'' 이라고 외친다. 수안과 성경을 구조하러 터널로 들어가는 군인들이 보이고 수안과 성경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영화가 끝이 난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네티즌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다음은 영화를 관람한 네티즌들의 방응입니다.

 

좀비가 무서운게아니라 사람이무섭다는걸 알려주는영화
순수인(kjni****) 2016.07.20. 05:57
버스회사 상무라는 사람이 진심 역대급 민폐캐릭터인듯개짜증나고 생존력도 좋음
ㄹㅇㅁㄻㅇ(wjse****) 2016.07.20. 00:00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좀비물인데 15세라 별거없겠지 하고 보러갔는데나름 위압감있는 좀비의 공세에 놀랐습니다.물론 장기파티도 안나오고 다소 진부한 전개와 한국전통의 가족애는 여전하지만 잘 뽑힌 좀비영화내요.그나저나 꼰대 한놈 때문에 몇명...
프시카(whrl****) 2016.07.20. 12:08신고
영화 보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었고.. 마지막엔 슬퍼서 눈물 쪼꼼 났어요..
정유경(dlqk****) 2016.07.20. 13:17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원래 sf나 좀비 같은 실제하지않는 허구의 영화를 좋아해서 별점은 높다. 실제로 영화도 재밌다. 그러나 아쉬운건 영화 초반 감염경로나 마지막 결말부분이 너무 부족한게아닌가...
일박(qkrt****) 2016.07.20 15:24
좀비가 나오는 재난영화의 완성도가 이 정도까지라는 점이 굉장히 놀랍다. 재미있게 잘 봤다.
오두막(dese****) 2016.07.20. 12:05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전문가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다음은 영화를 본 전문가들의 평가입니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김현민영화 저널리스트

실사 블록버스터에 새긴 연상호적인 순간들

별점 - 10점 중7.75스토리8비주얼8연출8연기7

지금껏 연상호 감독이 스크린 밖 현실을 벨 듯이 휘둘러온 날카로운 칼날을 기대한 관객이라면 그것이 다소 무뎌진 것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부산행]이 여름 시장을 겨냥한 재난 블록버스터, 게다가 '실사'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의 타협은 납득할 만하다. (한때 인간이었던) 좀비를 때려잡는 자극적인 화면이 아닌, 인물들의 감정으로 기승전결의 곡선을 그리며 달려가는 [부산행]은 인간에 대한 관심과 예의를 담은 '연상호적인 순간들'을 탄생시켰다. 더 좋은 어른, 더 좋은 사회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감독의 고민이 명징하게 담긴 블록버스터는 드물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이은선<매거진 M> 기자

'한국 좀비 블록버스터'라는 새로운 가능성

별점 - 10점 중7.5스토리6비주얼8연출8연기8

일단 여름 블록버스터로 합격점이다. 폭주하는 열차의 운동 에너지, 좁고 긴 공간에서 좀비 떼를 뚫고 전진하는 쾌감을 안기는 연출이 호기롭다. 봉준호 감독의 [괴물](2006)이 했던 역할을 10년이 지난 지금, 좀비가 이어받았다. 이 영화 속 재난은 동시대 한국 사회를 사는 이들의 공포와 불안의 형상화에 다름 아니다. 인간의 윤리를 묻는 기차는 좀비를 싣고 거침없이 달린다. 후반부의 몇몇 아쉬움이 눈에 띄지만, 한국 장르 영화계에 전에 없던 성취라는 장점이 앞선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이지혜영화 저널리스트

좀비가 거들고, 부성애가 울리고

별점 - 10점 중7스토리7비주얼7연출7연기7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부치지만 중반까지 몰아치는 속도감이 좋다. 딴 생각할 틈 없이 좀비들을 등장시키고, 인물들의 사연도 구구절절 늘어놓기보다 경제적으로 제시하면서 이야기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영화는 좁고 긴 기차라는 공간을 영리하게 활용한다. 넓은 공간에서 대규모로 달려드는 좀비 떼보다 기차 안에서 한 칸, 한 칸 돌파해나갈 때 등장하는 좀비들이 훨씬 더 파괴력을 가진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

정시우<이투데이 비즈엔터> 취재기자

그럼에도, 지불할 가치가 있는 부산행 티켓

별점 - 10점 중7스토리7비주얼8연출7연기6

[돼지의 왕], [사이비]로 애니메이션 계에 충격파를 안긴 연상호라는 이름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없지 않다. '평면적 캐릭터'와 몇몇 '최루적 묘사'는 아무리 생각해도 연상호에게 어울리지 않는 옷 같다. 그러나 [부산행]에는 그러한 단점을 추월하는 에너지들이 있다. 좀비의 실체를 일찍이 공개한 영화는, '좀비물'로서의 DNA를 거침없이 뿜어내며 내달린다. 치밀한 계산 하에 액션의 완급을 조율하고, 공간을 활용하며 작품 전반에 활력을 부여했다. '캡틴 코리아' 마동석의 활약을 지켜보는 재미가 무엇보다 흥미진진. 열차 안 풍경에 감정이입 하게 된다면, 그것은 우리 사회가 그만큼 '후지다'는 것에 대한 탄식에서 기인할 것이다.

 

영화 부산행 줄거리  /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