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영화]여곡성 (2018) 줄거리 / 결말

2020. 3. 23. 18:53영화/최신영화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여곡

The Wrath, 2018

 

개요 공포, 미스터리 한국 942018 .11.08 개봉

감독 유영선

출연 서영희(신씨부인), 손나은(옥분), 이태리(해천비)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출연진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평점

 

<네이버>

관람객 5.00

기자 · 평론가 3.75

네티즌 4.11

 

<다음>

네티즌 4.6

전문가 평점4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줄거리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때는 조선시대. 이경진이라는 양반은 슬하에 아들 3형제를 두고 있었다. 그런데 장남과 차남이 장가를 든 첫날 밤에 연이어 죽어버리는 변고가 터지고 두 며느리들은 졸지에 과부가 되어버린다. 장남과 차남이 모두 이씨 가문의 대를 잇지 못하고 요절해버렸고, 이경진은 그 충격으로 미쳐서 광인이 되어 버렸기 때문에 이제 남아있는 희망은 셋째이자 막내 아들 이명규 뿐이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이경진의 부인인 신씨는 집안에 닥친 참화가 모두 원한을 품고 죽어 원혼이 되어버린 월아라는 여인의 소행임을 알게 되었고, 어쩔 수 없이 막내 아들을 절로 피신시킨 후, 집안 머슴인 떡쇠를 막내 아들로 위장해서 결혼을 시킨 후 귀신을 속이려는 계책을 꾸민다. 그리고 떡쇠의 혼인감으로 삼기 위해 가난한 집안 출신의 여인인 주인공 옥분을 가짜 며느리로 들여온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그런데 때마침 막내 아들 이명규는 귀신을 없앨 수 있다는 보검을 얻어 집으로 돌아와 자신이 귀신을 없앨 수 있다고 어머니를 설득하게 되었고, 하마터면 떡쇠와 결혼할 뻔 했던 옥분도 자신의 아내로 거두어 들인다. 신혼 첫날밤에 이명규는 옥분과 동침한 후, 자신을 찾아온 월아의 귀신의 공격을 받게 되었으나 보검의 효력이 무색하게도 허무하게 살해당한다. 월아는 옥분까지 살해하려 하였으나, 옥분의 가슴에는 "" 형태의 글씨가 새겨져 있었고, 그 신통력 때문에 월아는 옥분을 해치지 못하고 돌아간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비록 이명규는 죽었으나, 옥분의 타고난 신통력으로 미쳐서 광에 갇혀 있던 시아버지 이경진도 제정신으로 돌아오게 된다. 또한 옥분은 겨우 하룻밤만 동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명규의 자식을 임신하여 집안의 대를 이어갈 마지막 희망으로 떠오른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한편 시어머니 신씨는 밤중에 묘지로 가서 월아의 무덤에 가 이제 원한을 잊어달라고 부드럽게 타이르지만, 무덤에서 뛰쳐나온 월아의 원혼은 신씨를 살해하고 신씨의 육체에 빙의한다. 원혼의 형태만으로는 부적문신이 새겨진 옥분에게 접근 자체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사람 육체에 깃들어야 물리적인 접촉이 가능했다. 신씨에게 빙의된 월아가 집으로 들어오면서 공포가 시작된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이 모든 악운의 원인은 바로 이경진이었다. 젊은 시절의 이경진은 결혼도 하기 전에 월아와 놀아나다가 그녀가 임신한 것을 알게 된다. 출세를 위해 명문 집안 출신인 신씨와 혼인하려 했던 이경진은 월아와 그녀가 품고 있던 자신의 자식까지 방해물로 여기게 되었고, 급기야는 월아에게 아이를 지우고 자신의 곁에서 사라질 것을 강요한다. 그러나 월아가 차마 아이를 지우지 못하자 이경진은 그녀에게 노잣돈을 준다고 속여서 외딴 곳으로 불러내고는 칼로 찔러서 무참히 살해해버린 것이었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끝까지 이경진을 믿었다가 배신당한 월아는 죽어가면서 이경진에게 복수할 것을 맹세하였고, 이후 그 맹세에 따라 원혼이 되어 돌아와 이경진의 아들들을 차례대로 살해하여 자신과 자신의 아이를 살해했듯이 이씨 집안의 대를 끊어버리려 한 것이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월아는 옥분이 임신한 것을 알고는 그녀까지 죽이려 하였으나, 그녀의 몸에 지닌 흔적으로 인해 자신이 직접 할 수 없는 까닭에 시어머니였던 신씨를 죽이고 그 육체에 빙의해 옥분과 그녀가 잉태한 생명을 제거하려 한 것이다. 그러나 떡쇠에 의해 실패하고 오히려 옥분의 자 문양으로 월아는 소멸하게 된다.

 

.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 결국 셋째 며느리 단 한 명을 제외하고 떡쇠와 그외 집안 가족들은 물론이고 악역인 월아의 혼까지 다 죽게 된다.

 

 

영화 여곡성 줄거리  /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