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영화]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2020. 3. 30. 15:07영화/최신영화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HIDE-AND-NEVER SEEK, 2016

 

 

 

개요 공포 한국 902016 .10.26 개봉

감독 이두환

출연 류덕환(야광), 조복래(PD)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출연진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평가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을 보고 누리꾼들은 어떤 평점을 주었을까요??

 

각 사이트별 평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관람객 6.25

기자 · 평론가 4.33

네티즌 7.39

 

<다음>

네티즌 6.2

기자/평론가 3.5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줄거리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아프리카 TVBJ인 야광, 그리고 박PD는 초자연 미스테리 현상을 다루는 '야광월드'라는 공포 전문 방송을 진행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이들에게 흥미로운 제보가 들어온다. 제보에 담긴 동영상은 2년전 세린고 3학년 박선영이란 여학생이 자신의 친구와 함께 독서실의 화장실에서 당시 유명한 나홀로 숨바꼭질을 하는 모습을 담고 있었다. 혼숨 이후 선영은 괴현상을 경험하는데, 그때부터 선영은 이상해지기 시작, 혜진도 실종되어버린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주변 친구들의 제보를 통해 선영이 있었다는 참길 고시원을 찾아간 BJ 야광과 박PD는 선영의 방에 빼곡히 부착된 부적들을 보고 놀라게되고 그리고 방에서 전혀 어울리지 않은 독서실의 CCTV 영상이 담긴 CD를 발견하게 된다. 그 영상은 선영이 혼숨을 하고 난 뒤 6개월간 독서실에서 일어난 괴이한 현상들이 찍힌 것이었다. 이 괴담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BJ 야광은 그 저주 받은 독서실의 현장 답사를 하게 된다.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그리고 야광은 20151127, 자신이 진행하는 '야광월드' 37화 방송을 원주 A+ 독서실에서 심야에 시작하게 되고, 이미 폐가나 다름없는 독서실은 썩은 냄새와 같은 악취가 진동을 했다. 계획대로 '모모' 인형을 찾는 진행을 시작하는데, 진행이 계속될수록 일어나는 괴현상과 맞닥뜨리게 된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야광은 사물함으로 찾아가 문을 열어보지만 속이 비어있음을 보게 된다. 원래는 사물함에 모모 인형과 비슷한 인형을 숨겨두고 드디어 찾았다는 식으로 조작 방송을 하려고 했던 것이다.

무언가 심상찮음을 느낀 야광은 방송을 마치려 하지만, 조회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본 박PD가 진행을 계속할 것을 요구한다.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결국 다시 방송 진행을 시작하게 된 야광은 모든 시작의 근원이었던 독서실 화장실로 진입하는데, 무엇인가가 화장실에 숨어있다는 것을 안 야광이 기겁을 하며 화장실 문을 열어보는데, 안에 있던 것은 혼자서 숨바꼭질을 했다는 선영이었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선영은 모모가 자신을 찾고 있다며 산발을 한 채로 겁에 질려있었고, 앞에는 야광이 숨겨놓은 모모(가짜)를 찢겨놓은 상태였다. 선영의 상태가 이상함을 본 야광은 방송을 중단하고 선영을 데리고 나가려 하지만, 박피디의 만류로 결국 방송을 중단하지 못하고 계속 모모 찾기를 하게 된다.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사실 야광에게 150,000개의 별풍선을 주며 모모를 찾으라 했던 PSY가 바로 선영이었던 것. 야광은 빡쳐하며 어쨌든 시청자와의 약속 때문이라도 모모를 계속 찾으려는 순간, 선영은 구석으로 가 다시 발작하기 시작한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외부계단을 뛰어올라간 선영을 따라 야광이 간 곳은 독서실 옥상. 선영이 뛰어내렸을까 초조해하는 야광에게 박피디가 물탱크 위라고 소리친다. 물탱크로 기어올라가 안을 바라보던 선영은 홀리듯 물탱크 안으로 빠지고 물탱크 문이 닫힌다. 놀란 야광이 물탱크를 열려 하지만 열리지 않고, 물탱크 받침을 깨부숴 쓰러트려 물탱크를 깬다. 그와중 야광 또한 충격에 넘어져 화면이 깨지게 된다.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물탱크가 깨지며 선영이 나오고, 파편 밑에 깔린 선영의 모모(진짜)가 얼핏 보인다. 야광은 그 눅눅한 오래된 인형을 집으려 하지만, 그 인형을 붙잡고 있는 시체를 보고 기겁한다. 그걸 본 선영은 기어가서 모모를 잡고 라이터를 꺼내 불을 붙이려 하지만, 물탱크 안에 빠지는 바람에 라이터가 젖어서 작동이 안 된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그 와중에 선영의 뒤로 그림자가 다가오더니 선영의 다리를 낚아채고, 야광은 기어서 선영을 붙잡으려고 하지만 결국엔 선영은 어두운 그림자 안으로 빨려들어간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보고있던 야광은 뒷걸음질 치지만 자신에게로 다가오는 그림자를 피하지 못하더니 야광도 끌려가버린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그후 얼음(프리징)이 풀린 채팅창에 레전드라는 말들과 함께 혼숨이 끝난다.

 

그리고 이후에 야광이 혼자서 숨바꼭질을 하다가 소금물을 뱉으면서 "이런 걸 왜 하는 거야, 아무 일도 안 일어나는구만. 이거 다 미신이잖아." 하면서 투덜대는 장면이 나오고, 이후에 박 PD가 인형을 꺼내면서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는 것으로 엔딩.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네티즌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를 본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반응을 보였을까요??

 

BJ 가 주인공이고 촬영 기법 마저 아프리카티비를 보는듯 한 리얼함 . 이런 실험적인 장르를 굉장히 소화 잘 한 똑똑한

  류덕환 배우 . 중간중간 코믹한 요소들은 훨씬 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 엄청난 공포라...

 

몰입도는 최고~ 한국영화로는 처음보는 스타일~ 류덕환 연기 진짜 잘함!

 

재밌습니다 정말 아프리카 티비를 시청하는 느낌이네요

 

완전 신박한공포영화였음ㅋㅋㅋㅋ

 

류덕환 이야.. 나름 유명하지만 진짜 조복래가 떠야된다.진짜 연기잘한다. 나이도 어린나이가 아니라서 이제 쫌 뜨고 주조연급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야된다.

 

공포영화인데 별로 무섭지않았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은 좋아서 8점 드려요. 내용이 루즈해서 약간 지루했어요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

평론가

다음은 영화 혼숨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들의 반응입니다. 그들은 누리꾼들과 비교해서 어떠한 평가를 내렸을까요??

 

 

김현수<씨네21> 기자

심심한 공포의 기술

별점 - 10점 중6스토리6비주얼6연출6연기6

호러 전문 인터넷 방송 BJ의 라이브 방송을 소재로 한 모큐멘터리 장르의 영화. 이 영화의 모든 연출 요소는 훌륭한 호러 영화 문법 장치를 잘 차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1인칭 시점 설정이 갖고 있는 장르적 특징을 잘 활용하고 있다. 편집도 깔끔하고 류덕환과 조복래 두 배우의 연기 호흡도 좋다. 그런데 정작 이 영화에서 가장 공포를 자극해야 할 '혼숨'이라는 설정이 무섭지 않다. 한국적 공포를 자극하는 원혼도 아니고, 지독하게 강력한 힘을 갖고 있지도 않아서 모호해졌다. 그럼에도 장르 영화에 대한 애정은 여러 '공포 영화 데뷔작' 중에서 가장 눈에 띈다.

 

 

영화 혼숨 줄거리  / 결말